전함 야마토 3D 모델링 작업 의 시작 5 (보충편 SOLID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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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 선체 하부 기본틀이 완성 되었습니다.
마지막에 너무 끌어서 실증이 나서 대충하는라 좀 마감이 엉망이라 다시 고치고 싶지만 그렇게 할려면 전체을 다 수정 하여야 하는 문제가 있어 (뭐 사실 마음 속으로는 우선 진행하고 나중에 하부 선체을 전체 재수정 할 계획입니다.) 일단 포기 하고 우선 진행 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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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료된 선체 상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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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료된 선체 하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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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료된 선체 전부 , 후부

이러한 선체을 제대로 도면대로 모델링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도면 과 대조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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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 잘 안보이지만 약간 선체 라인 이 잘못 되어 보입니다.
         
원래 선체 작업시 전체 작업 을 한번에 모델링하여(각 선체 단면 과 외각 라인이 서로 연관되어 연결되어야 하는데 각각 단면을 제각기 작업하여 나중에 합체 하자 이러한 결과가 이루워지네요) 작업하여야  매끄러운 표면이 작업 가능한데 실수 하였습니다.

유튜브에 보면 이러한 작업을 예제로 보여주는 동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예:
   https://youtu.be/C18kB35vyvY
   https://youtu.be/yrowPhtTxr8
   https://youtu.be/_9LnDPJ2Z20

우선 여기 까지 진행하고 선체 단면을 보면 장갑철판을 겹쳐서 리벳 가공 해 놓은것이 있어 이것를 표현하고자 선체에 약간의 단차을 주고 리벳 처리를 해주었습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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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다른 자료을 보면 선체 표면이 매우 매끄럽게 처리 되어 있지만 실제 2차대전 선박제조 기술이 그렇게 좋지않으니 표면이 울퉁불퉁 한것은 당연한것 일지 모르지요.

그래서우선 선체 하부에 장갑철판 라인을 생성 해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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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곳에 적당하게 리펫 처리를 해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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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 과하게 하는 것이 아닌가 하지만 우선 노가다 하는 셈치고 전체적으로 해주고 있습니다.

이 다음에는 우선 상간판 바탕을 마련하여 선체 하부는 일단 보류 하고 상체 위주로 진행 할 예정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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