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함 야마토 3D 모델링 작업 의 시작 2 (실패편 SOLID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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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이어 이번에는 잠시나마 배운 솔리드웍스 로 모델링를 해 볼려고 합니다.
방식은 어떻게 할까 생각하다가 우선 종이 접기 모형 의 야마토 도면을 참고 하여 똑같이 뼈대을 작성후 그 뼈대을 토대로
외부에 옷(장갑)을 입히는 방식으로 진행 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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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형태을 참고로 모델링하여 외부 마감선을 이어 외부 장갑을 만들 계획이었습니다.
 
 그렇게하여 우선 앞부분 부터 작업중 이었는데 한창 하다 보니 무언가 문제가 발생 할 기미가 보입니다.
위 종이 모형의 단면을 그대로 캐드에서 스케치 하여 (캐드 화면에서 PDF 파일을 불려드린후 스케일 조절후 외각선을 따서 다시 솔리드 웍스로 불러드려 두께 값을 주어 완성) 솔리드 웍스에서 부품 조립하듯이 조립하는데 한번 외각면을 입혀보자 한번 시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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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드상에서 각 뼈대 부분을 외각선을 따서 따로 정리해둔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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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체 앞부분 일부만 완성된 뼈대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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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대된 뼈대부분
 
  솔리드 웍스 에서 저 뼈대의 외각부 의 선을 추출하여 곡면 처리 하거나 로프트 보스 처리하여 면을 만들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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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대 을 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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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각 의 뼈대 단면이 정확히 맞지 않는 것 입니다. (선체가 곡면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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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체 곡면이 심한곳은 더욱 더 안 맞는 불상사 가..
 
 물론 저것을 수정 못하거나 처리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수치상 문제와 다시 저 단면들 을 다시 손봐야하는 문제가 발생되어 오히러작업성의 낭비가 될 소지 가 많아 보입니다.
 
 그래서 다시 생각해 보고 그냥 지금 까지 작업은 무시 하고 다만 만들어 둔 뼈대는 재활용하여 로프트 명령으로 솔리드 선체을 만들기로 방향을 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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