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함 야마토 3D 모델링 작업 의 시작 8 (보충편 SOLID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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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선체 전면부 기초가 끝났네요
역시 다시 해본것 하는것 이라 좀더 빨리 정확하게 할수 있네요.
실력이라는 것이 역시 경험수 와 작업 물량에 좌우 되네요.

일단 선체 의 50% 선 이지만 생각 외로 빨리 끝나서 다행 입니다.
작업 하면서 느끼는 점 중 하나가 솔리드 웍스 가 의외로 곡선 부분에 약한 것 같습니다.

예 를 들 면 전 작업중 곡선이 좀 급하게 변형 되는 부분 연결이 부드럽지 못하는 데 , 확인 해 보면 분명히 각 연결 부분이 정확히 작업 했는데 렌더링 하면 삐닷하게 보이는 부분이 있어 왜 그런것 인가 고민한적이 있습니다.


 위 와 같이 단면이 만나는 부분이 분명 같은 곡선인데도 저렿게 틈새 가 발생 합니다. 확대 해보면 곡선이 각져 있어서 틈이 발생된것인데 프로파일 로 사용 하는 스케치가 동일한것이라 해결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옵션란 을 보다 보니 이미지 품질 란 내용 를 보면 보통 다음 과 같이 설정 되어 있습니다.


위 설정 중 "실선 및 은선 고품질 해상도" 부분을 모두 고(느린속도) 로 이동하여 다시 재생성 를 해 보니 다음과 같이 변화 합니다.

설정 전의 모습 중앙부의 틈새 발생..

 

설정후 틈새 사라짐

위 그림 를 자세히 보시면 각 선 부분이 좀더 부드럽게 그려진것을 알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하니 당장 리플레시(재생성 시간) 이나 렌더링 이 불가능 해지네요 (리소스 부족 메세지 뜨고 모델링 화일 용량이 몇십배로 늘어 나네요) 램 16기가 상태 에서...

 그래서 처음부터 저 설정 를 고(느린속도) 로 설정 하고 다시 작업 하였습니다.

그래서 작업 완료후 모습이..


 확실히 전 보다는 깨끗하게 렌더링 되어 나오네요.

이제 선체 후반부 를 빨리 완료 하고 장갑판에 리벳 박는 노가다 를 하여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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