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함 야마토 3D 모델링 작업 의 시작 11 (보충편 SOLID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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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우선 야마토 선체 하부가 완료는 되었습니다.
부분적으로 아직도 맘에 안들고 계속 진행 하기 어려움이 느껴지는데. 한동안 슬럼프(개으를) 으로 진행 을 하다가 순양함 타카오 도면 를 발견하여 이 를 보자 선체 단면이 어느 정도 간단하고 단면도 가 어느정 도 있어 이것를 먼저 작업 하였는데...

 역시 기술은 할수록 늘어 난다고 여기서 새로운것을 많이 발견 하였습니다.

 우선 현재 까지 진행된 야마토 선체를 보면

위 모델링은 1안 : 선체 장갑판을 선체 와 같이 단면 처리 하여 유도곡선 으로 로프트 보스 처리 한다
                      2안 : 선체 만 따로 로프트 보스 로 모델링하고 장갑판 만 따로 모델링 하여 나중에 합친다.

 1안대로 하면 모델링 과정이 조금 어렵지만 한번에 완료 할수 있지만 나중에 변경 하기 어렵지만 다소 수월하다 다만 나중에
최종 렌더링 보면 선체가 조끔 찌꾸려진 모양(원하는 모양 대로 모델링이 안된) 이 나와 결과가 맘에 안든 경우 가 많고

 2안대로 하면 일단 선체 자체 작업은 아주 쉽게 (지금 까지 작업 대비 해서) 되고 나머지 장갑판 (따로 모델링하여 붙이는) 작업 도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다 종료 된후 선체 와 합치기 가 안되는 경우가 많아 (거의 전부) 끝에 가서 낭패보고 나중에 수정 사항이 발생하면 수정이 어렵다는 .... 문제가 있습니다.

 우선 1안 으로 작업을 완료 하였지만 나머지 문제가 선체 를 한번에 못하고 여러개로 나뉘어 모델링하여 합치기 시 불일치가 많고 연결 부분에 틈새 가 너무 잘 보이는 (심지어 나중에 용접선 으로 가릴려고 했으나 이 용접선 마저 문제가 많은) 문제 가 많아 다시 유트브에 로프트 강의 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여러 강사 의 선체 (비행기이던 선박이던)가 보니 로프트로 안하고 곡면처리후 솔리드화 하는 것 을 알았습니다.

이에 따라 다시 해보자 하다가 야마토에 약간 질려 다른것을 순양함 타카오 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몇번 연습(실패하여 여러번 수정) 한 결과 이렇게 먼저 곡면 처리 하는 것이 더욱 매끄럽게 면이 처리 되는 것을 알았습니다.

 먼저 로프트로 솔리드 화 한 초기 타카오 선체 (자세히 보면 틈새가 보이네요)

이후 곡면 바운더리 방법 으로 다시 작업한 선체 모습

* 아직 선체에 벌지 작업은 못하였습니다.

 보이는 것 과 같이 어느정도 깔끔히 (틈개 없이, 사실 있어서 살짝 보정) 모델링 이 되었습니다.

이제 솔리드화 만 하면 장갑판 과 용접선 작업 을 해야 진행 이 되겠습니다.

어후 여기 까지 오는 데 너무 시간이 소요 된것 같습니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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