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캠 모델링 공부방? 시리즈 중 12형 도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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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모델링 도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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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우선 기준사각형 70x 70을 생성해 주고 기존 배치선 를 그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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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왼쪽의 15,0 짜리 선은 R15 짜리 원호 작성용 기준선입니다.


 우선 하단 25.0mm  기존선에 중심을 둔 R30.0 짜리 원를 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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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R30원에 접해있는 R15짜리 워너를 그립니다.

* 이럴때 시험용 도면이 뭔가 숨겨둔 것 찾아봐라는 식으로 도면을 표출하는데..  자세히 보시면 R15 짜리 원이 소재 중심선에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 이것은 다른 모델링 전문 프로그램에 원호에 접하면서 그원호의 중심점을 선에 근접(?)하게 생성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활용하여 작성하라 이러한 경우 인데.....마스터캠에는 그런 기능 없지요...(구속기능 언제 넣는지...)


* 그래서 아래 중심에서 15.0 오프셋 된 선을 그려서 이선과 R30짜리 원에 접하는 R15 짜리 워너를 그립니다.
(접하는 원호 두요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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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R15 원를 생성하였으면 다시 아래 R20 짜리 워너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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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R15짜리와 R20 짜리 원호 사이에 접하는 R10 짜리 원호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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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제 대충 필요한 선만 분류하여 정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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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해당 선을 대칭이동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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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생성된 원호들을 이용하여 포켓돌출 을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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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돌출 (바디 컷) 기능으로 깊이 6.0 경사 각도 45도를 주어 돌출컷을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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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다음 가운데 돌출된 원를 생성하여야 하므로 하단 30.0기 준선에 중심을 둔 D20 짜리 워너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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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 원를 하단 돌출컷 바닥으로 이동하여야 하므로 투영이동 기능을 이용하여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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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솔리드 돌출기능 (바디추가) 으로 높이 4.0 그리고 각도 30도의 돌출을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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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돌출기능 사용시 그냥 바디생성으로 하시면 솔리드가 분리되므로 바디추가 옵션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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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리드 필렛 기능 으로 해당 필렛 R3이 생성될 면을 선택하여 필렛 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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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제 완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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