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캠 모델링 공부방? 시리즈 중 12형 도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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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모델링 도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래서 우선 기준사각형 70x 70을 생성해 주고 기존 배치선 를 그려줍니다.


* 왼쪽의 15,0 짜리 선은 R15 짜리 원호 작성용 기준선입니다.


 우선 하단 25.0mm  기존선에 중심을 둔 R30.0 짜리 원를 그립니다.



그리고 R30원에 접해있는 R15짜리 워너를 그립니다.

* 이럴때 시험용 도면이 뭔가 숨겨둔 것 찾아봐라는 식으로 도면을 표출하는데..  자세히 보시면 R15 짜리 원이 소재 중심선에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 이것은 다른 모델링 전문 프로그램에 원호에 접하면서 그원호의 중심점을 선에 근접(?)하게 생성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활용하여 작성하라 이러한 경우 인데.....마스터캠에는 그런 기능 없지요...(구속기능 언제 넣는지...)


* 그래서 아래 중심에서 15.0 오프셋 된 선을 그려서 이선과 R30짜리 원에 접하는 R15 짜리 워너를 그립니다.
(접하는 원호 두요소) 사용



이렇게 R15 원를 생성하였으면 다시 아래 R20 짜리 워너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R15짜리와 R20 짜리 원호 사이에 접하는 R10 짜리 원호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이제 대충 필요한 선만 분류하여 정리 합니다.



그리고 해당 선을 대칭이동 합니다.

 


이제 생성된 원호들을 이용하여 포켓돌출 을 생성합니다.


간단하게 돌출 (바디 컷) 기능으로 깊이 6.0 경사 각도 45도를 주어 돌출컷을 실행합니다.

 


그럼 다음 가운데 돌출된 원를 생성하여야 하므로 하단 30.0기 준선에 중심을 둔 D20 짜리 워너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이 원를 하단 돌출컷 바닥으로 이동하여야 하므로 투영이동 기능을 이용하여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솔리드 돌출기능 (바디추가) 으로 높이 4.0 그리고 각도 30도의 돌출을 실행합니다.



이때 돌출기능 사용시 그냥 바디생성으로 하시면 솔리드가 분리되므로 바디추가 옵션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솔리드 필렛 기능 으로 해당 필렛 R3이 생성될 면을 선택하여 필렛 를 생성합니다.



그럼 이제 완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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